블로그 수익창출
“블로그 수익창출 방법으로 쿠팡 파트너, 테무, 알리익스프레스 등 다양한 광고를 운영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광고 중 일부 제휴 광고를 블로그에 노출하게 되면 품질 저하가 될 수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의견과 견해들이 있습니다. 과연 문제가 안 되는 건지? 문제가 되면 어떤 부분이 문제가 되는 건지?”
블로그 수익창출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블로그 수익창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광고를 노출시켜서 발생하는 광고 수익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이 대표적이고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 외로 카카오 파트너스, 테무, 알리익스프레스 광고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이 방법은 광고를 통해 판매 금액의 일정 금액을 수수료로 받는 방법입니다. 일반 광고 수익과 판매 수익은 전혀 다른 마케팅 개념이기 때문에 동일하다고 착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판매 수익의 일부분을 수수료로 받는 방법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자신의 검색 사이트에 노출을 시킨 블로그와 사이트가
경쟁 업체의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를 한다고 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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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광고 종류
- 구글 애드센스
- 카카오 애드핏
- 쿠팡 파트너
- 테무
- 알리익스프레스
- 그외 기타 ……등등
제휴 광고 방법
“노골적으로 홍보하게 되면 문제가 됩니다. 돌려서 홍보하는 방법을 선택하세요.”
저 또한 쿠팡 파트너, 테무, 알리익스프레스와 제휴 광고를 하고 있으며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1. 항상 노출하지 마세요
검색에 의존하고 있다면 항상 노출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검색에 의존하지 않고 회원제 독립 사이트를 운영할 경우는 상관 없지만, 검색 사이트의 경쟁 업체 노출에 의존할 경우에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즉, 필요한 경우만 필요한 사용자에게 노출시키는 방법을 구상해 보세요.”
2. 공정거래 위원회의 심사 지침
공정거래 위원회의 심사 지침을 그냥 무시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 앞으로는 모든 홍보성 글에는 ‘광고’라는 문구를 기재하려는 방향으로 변하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개정안에 블로그·인터넷 카페 등 문자 중심 매체의 경우 게시물의 제목 또는 첫 부분에 경제적 이해관계 표시문구를 공개해야 한다는 규정을 담았다
쿠팡에서 다이나믹 배너 수수료 상향 행사를 왜 했을가요? 쿠팡은 왜 항상 상품에 저 문구를 기재하라고 할가요?
3. 홍보성 콘텐츠 명시
상업적 또는 홍보성 콘텐츠는 차라리 검색 노출이 안 될 수 있는 것을 알고 홍보성 콘텐츠라고 명시하는 것이 다른 콘텐츠에 영향을 덜 줄 수 있습니다. 검색 제외를 시키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그러면 다른 콘텐츠를 상업적 콘텐츠로부터 조금이라도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즉, 내부 노출을 구상하는 방법입니다. 순수한 검색을 통해 방문한 사용자에게 자연스러운 노출로 홍보성 콘텐츠로 안내하는 방법입니다.
4. 금품과 연관된 홍보
직접적으로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자에게 금품을 요구하는 문구는 티스토리 정책 위반입니다. 절대 자신의 블로그에 약점을 잡힐 수 있는 요소를 만들지 마세요. 정책 위반으로 제재할 수 있는 별미를 둘 수 있는 홍보성 금품 요구를 노출하면 안 됩니다.
이 문제는 티스토리뿐만 아니라 검색 사이트에 공통적인 사항입니다. 블로그의 기본 목적과 수익형 블로그의 균형을 잘 맞춰야 합니다.
5. 긍정도 부정도 아니면?
과거 쿠팡 관련 광고를 하기 위해 사전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었습니다. 쿠팡과 카카오는 경쟁업체는 아니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확인해볼 생각으로 상담을 했습니다.
“기준이 명확하지 않거나 아직 정해지지 않을 경우에는 상식적인 판단으로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블로그 운영자의 피해를 줄이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